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식음료 프랜차이즈 협업 마케팅 활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경기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식음료 업계와 프랜차이즈의 협업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주목을 끌고 있다.

기존 마케팅에서 벗어나 이종 또는 동종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 bhc는 롯데주류와 손잡고 지난달 25일부터 공동으로 '치맥으로 달리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클라우드 6개가 들어있는 패키지 상품에 즉석 스크래치 카드를 1매 증정하는 것으로 전국 이마트 144개 점포에서 진행하고 있다. 12만개 한정 수량으로 패키지 제품이 소진 될 때까지 계속되며 1500명에게 bhc 뿌링클 치킨 상품권이 그리고 50명에게는 클라우드 개인용 생맥주 기기가 증정된다.

카페베네는 네슬레 프로페셔널에서 유통하는 음료 베이스와 파우더를 활용한 '그린파인스무디'와 에이드 제품인'블루스콜' 등 신제품 2종을 오는 4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
'그린파인스무디'는 열대과일 파인애플의 새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열대 지방을 연상시키는 싱그러운 초록색으로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블루스콜'은 시원한 바다 빛깔의 블루레모네이드다. 두 제품 모두 네슬레 프로페셔널 제품을 사용해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삼립식품이 운영하는 떡 전문 프렌차이즈 '빚은'은 헬로키티와 콜라보레이션 한 헬로키티 캐릭터 제품을 최근 선보였다.

이번 선보인 헬로키티 캐릭터 제품은 '헬로키티 설기 밀크', '헬로키티 설기 딸기'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재미있고 깜찍한 헬로키티 캐릭터를 떡으로 재현해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국산 우유와 쌀을 사용해 성장기 어린이 영양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bhc 관계자는 "치킨과 맥주의 최대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치맥을 즐기는 애호가들을 위해 bhc와 클라우드의 광고모델이 배우 전지현이라는 점에 주목하여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각사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협업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