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통가 메르스 공포]마트 안가고 온라인몰서 장보는 소비자 늘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라인몰, 메르스 공포에 매출 증가세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3살 난 자녀를 키우는 김세희 씨(37세)는 맞벌이를 하고 있어 주말이면 마트를 찾아 일주일 살림을 준비한다. 하지만 지난 주말에는 가지 못했다. 뉴스에서 계속 메르스 소식이 들려옴에 따라 외출 할 생각을 접을 수 밖에 없었다.
국내 중동호흡기증후군(MERSㆍ메르스) 공포가 확산되면서 일부 온라인몰은 되레 매출이 늘어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메르스로 인한 사망자와 3차 감염자가 발생하는 상황이 악화되자 문 밖을 나서지 않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어서다.

2일 옥션이 국내에서 메르스 첫 감염자가 발생한 지난 20일 이후부터 1일까지 12일간의 식품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메르스 감염자 발생 이전 12일(5월8~19일)에 비해 전반적으로 증가했다. 라면의 판매가 18% 증가했다. 또, 즉석밥과 즉석국 등 즉석식품의 판매가 11% 증가했다.

지마켓에서도 라면 등의 생필품 판매가 늘었다. 같은 기간 가공식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보다 22% 신장했다. 라면류는 26%, 즉석밥도 13% 증가했다. 신선식품 비중도 증가세다. 가공육 및 양념육류가 48% 늘었고 김치와 닭고기는 각각 41%, 33% 증가했다. 화장지 세제 등도 14%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
특히 G9에서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국수와 면은 696% 급증했고 라면과 컵라면류도 161% 늘었다. 생활용품은 273%, 주방용품고 593% 늘었다.

옥션 관계자는 "이맘때면 나들이용품과 가공식품 판매가 크게 늘어나는 시기지만 올해는 그 외 품목들의 매출도 증가하는 추세"라며 "메르스가 아직 초기단계지만 마트 등에 가지 않고 온라인몰에서 해결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