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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국제선 모바일 탑승권 실시… "줄 서서 기다릴 필요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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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국제선 모바일 탑승권 실시… "더 이상 줄 서서 기다릴 필요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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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대한항공이 '국제선 웹·모바일 탑승권' 서비스를 제공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한항공은 "2일 일본노선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이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사전에 원하는 좌석을 지정하고 직접 출력한 웹 탑승권 또는 모바일 탑승권을 들고 탑승까지 가능한 '국제선 웹·모바일 탑승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되는 '웹·모바일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천과 김포공항에서 국제선 탑승수속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다.

승객이 직접 집이나 사무실에서 출력하거나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은 탑승권을 출국장 앞 보안요원에게 여권과 함께 제시하고 탑승권 바코드를 스캔한 후 보안 검색대로 이동하면 된다.

탑승구에서도 동일하게 탑승권 바코드 인식 후 탑승이 가능하지만 위탁 수하물이 있는 경우에는 공항 내 웹·모바일 체크인 전용 카운터에서 수하물 위탁 후 탑승이 가능하다.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편에 예약을 확약하고 전자항공권(e-티켓) 구매를 완료했으며 비자가 필요 없는 국가로 여행하는 승객은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부터 4시간 전까지 웹·모바일 탑승권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일본행 항공편을 대상으로 우선 운영 후 인천과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전 노선으로 점차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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