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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박창진 스케줄 자동편성, 다른 승무원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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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대한항공 은 6000명이 넘는 승무원의 스케줄은 컴퓨터에 의해 자동 편성되는 스케줄로 "가혹한 스케줄은 발생할 수 없다"고 2일 반박했다.

대한항공은 박창진 사무장 2월 스케줄 관련 입장자료를 통해 "박창진 사무장의 스케줄은 지난달 21일 이미 컴퓨터에 의해 자동 배정돼 본인에게 통보된 상태였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사무장의 업무 복귀 승인이 난 지난달 30일 이전에 이미 스케줄 통보가 된 상황이라는 뜻이다.

트기 대한항공은 "박창진 사무장의 2월 79시간 비행시간은 다른 팀장과 동일한 수준이며, 박 사무장의 이전 근무시간과도 차이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박창진 사무장의 장거리 비행이 한번만 편성된 것은 "2월에 다른 팀장과 같은 수준인 장거리 2회 비행(뉴욕, 로마)이 편성돼 있었으나, 이달 10일 뉴욕 비행 스케줄의 경우 회사 내 승격시험으로 인해 4명의 결원이 생긴 결과"라고 답했다.
이어 "박 사무장이 장거리 팀장 요건에 충족되지 않아 중·단거리 노선으로 대체됐다"고 설명했다.

두 팀이 탑승하는 A380 항공기의 경우 인원 수가 많은 팀의 팀장이 사무장으로 근무하게 되고, 소수인 팀의 팀장은 타 스케줄로 변경된다는 게 대한항공 측의 설명이다.

대한항공은 이어 "이달 16일부터 팀원 결원 사유가 없어, 장거리 노선 비행 1회(로마)를 포함해 정상적으로 모든 팀원과 비행하는 스케줄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한편 박 사무장은 이날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2부(부장판사 오성우) 심리로 열린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등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복귀 후 근무 스케줄이 예전보다 더 힘들어졌다"고 증언했다.

박 사무장은 "재판장이 육체적으로 힘든 것이 본인의 건강을 고려한 것인지 아니면 그것과 상관없이 예전 스케줄에 비해 힘든 건인가"를 묻자 박 사무장은 "예전 스케줄에 비해서 힘들어졌다"고 진술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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