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옥션이 빼빼로데이 전 2주(10/25-11/7)간 관련 상품 판매 증가폭을 조사한 결과, 남성은 기성제품-포장박스, 여성은 초콜릿-과자 DIY상품을 전년 동기간보다 더 많이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의 경우 포장상자나 포장지도 많이 구입했다. 같은 기간 남성의 박스/포장재 구입은 45% 늘어났다. 포장박스가 옥션 베스트 코너에 올랐을 정도다. 남성의 경우 이벤트-프로포즈 용품을 작년에 비해 230%나 더 많이 구입해 빼빼로데이가 데이트나 이벤트를 준비하는 날로 자리잡았음을 짐작하게 한다.
옥션은 빼빼로데이인 11일까지 '빼빼로데이vs수능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 빼빼로 20곽(1만2900원)', '빼빼로 골라담기(690원), '동원F&B 미앤미 소시지 10개+빼빼로 2개(8900원)' 등을 할인 판매하고 인기선물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 선착순 1만명에게 2000원(2만원 이상 구매시) 할인쿠폰과 스마트배송 상품 무료배송(1만원 이상 구매시) 쿠폰을 증정한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