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밀크,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 추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년 1분기 중 기존 무료 서비스에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 추가
광고 기반 서비스 등 고객 선택안 확대 방안도 검토
"음원 시장 활성화 위해 지속 협력하겠다"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밀크뮤직'을 기존의 무료 서비스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개편을 한다고 밝혔다. 유료 서비스하기로 했던 계약을 위반했다는 음악저작권협회의 문제제기에 따른 협의 조치다.
14일 삼성전자는 "밀크를 통해 기존 사용자들에게 가치 있는 음악 콘텐츠를 지속 제공하고 저작권자에게도 더욱 유익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현재의 무료 서비스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상품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저작권자의 의견을 고려해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를 내년 1분기 중 추가하고, 광고 기반 서비스 등 고객들의 선택안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지난달 24일부터 국내에 선보인 밀크는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위한 추천 기반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다. 소리바다와 제휴해 360만 곡 이상의 음원을 제공하고 있다. 밀크는 3주만에 13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자체 집계 결과에 따르면 밀크를 통해 톱100 등 인기곡 외에도 인디, 힙합, 클래식, 월드뮤직 등 다양한 음원을 듣는 비율이 70% 이상으로 나타났다"며 "밀크 서비스를 통해 최신 인기곡이나 특정 연령대 위주의 음악 감상에서 벗어나 폭 넓은 음원 수요를 창출하는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밀크와 같은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미국에 이어 국내에도 정착시켜 음악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음악 서비스 고객뿐 아니라 저작권자 등 업계 관계자들이 윈윈하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