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3년 연속 아시아 브랜드 1위…LG는 6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 한국·중국·인도 등 10개국서 선두…상위 10개 기업 중 5개가 스마트폰 사업중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이 3년 연속 아시아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

12일 캠페인아시아퍼시픽과 시장조사업체 닐슨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아시아 톱 1000 브랜드 2014' 조사에 따르면 삼성이 브랜드 파워 1위에 올랐다. 삼성은 지난 2012년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해 올해로 3년 연속 선두를 유지했다.
소니는 지난해 애플에 내줬던 2위 자리를 되찾았고 애플은 한 단계 내려간 3위를 기록했다.

삼성은 조사 대상 13개국 중 10개국에서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을 포함해 호주, 중국,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등에서다.

소니는 자국 시장인 일본을 비롯해 대만, 베트남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LG는 네슬레(4위), 파나소닉(5위)의 뒤를 이어 6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아디다스, 캐논, 나이키, 샤넬이 10위권 내에 들었다.

아시아 톱 브랜드 상위 10위 중 6개가 정보기술(IT) 기업이고 이 중 5개가 스마트폰 사업을 하는 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로 11회째인 아시아 톱 1000 브랜드 선정은 아태 지역 주요 13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1000개 브랜드의 소비자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잔고증명서 위조’ 尹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 가석방 출소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국내이슈

  •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해외이슈

  •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