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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안,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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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진형 남영비비안 대표이사 사장(오른쪽 첫번째)이 한국소비자원 정대표 원장부터 인증서를 건네받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진형 남영비비안 대표이사 사장(오른쪽 첫번째)이 한국소비자원 정대표 원장부터 인증서를 건네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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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남영비비안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는 체제를 구축하는 기업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다. 지난 2005년에 도입해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있다.
남영비비안은 지난해 3월에 CCM팀을 신설하고, 지난 2월 선포식을 시작으로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회사 전반의 제도나 프로세스를 고객 중심으로 재정비했다. 특히 효과적인 VOC(고객의 소리) 관리를 위해 CRM(고객관계관리) 전산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좀 더 체계적인 시스템화를 위해 현재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고객과 가장 밀접하게 닿아있는 영업현장의 직원들을 CCM 리더로 임명해 현장에서 고객중심경영이 실천될 수 있도록 앞장서 지도하는 역할을 담당하도록 하는 등 고객 불만을 빠르게 해소하고 고객만족과 신뢰를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인증 획득 뿐만 아니라 CCM 리더십 우수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김진형 비비안 대표는 "기업이 오랜 기간 유지되고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은 오직 고객의 믿음 뿐"이라며 "이번 CCM 인증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기업과 고객이 상생할 수 있는 바람직한 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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