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집처럼 편안한 근무환경을 마련해주고 구성원 만족도를 높인다는 '해피 홈퍼니(Hompany, 홈과 컴퍼니의 합성어)'를 지향해 온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고 설명했다. 구성원들이 가정생활과 일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근무제도부터 근로자 지원제도, 자녀육아 및 휴가 제도 등 다방면에 걸쳐 국내 최고 수준의 가족친화적인 제도와 프로그램을 도입?운영하고 있음을 정부로부터 공인받은 셈이다.
가정과 일의 조화를 위한 어린이집, 육아휴직제도, 'u-심포니/경영협의회', 비타민 데이, 유연근무제 도입, 휴가 문화 혁신, 휴양소 지원, 가정의 날, 정시 퇴근 독려, 구성원과 가족을 위한 심리상담, 모바일 오피스 구축 등 그동안 추진해 온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제도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구성원과 격의 없는 소통 강화를 위해 사내 소통 공간인 u-심포니와 경영협의회를 운영해 왔고, 외부 프로젝트 현장에서 수고하는 구성원들을 직접 찾아가 일대일 맞춤형 건강 상담과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비타민 데이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 선택적 근무시간 도입, 장기휴가 사용 장려, 매주 가정의 날 시행 등 집처럼 편안한 근무환경과 구성원 행복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
안석호 SK C&C 인력본부장은 “이번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구성원과 경영층 간의 투명하고 진정성 있는 소통과 수년간 일과 삶의 균형 확보를 위한 노력의 종합적인 결과” 라며 “회사는 구성원 삶의 질과 일하기 좋은 일터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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