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능 마무리 전략, 무리하지 말고 건강관리 유의 '중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능 마무리 전략, 무리하지 말고 건강관리 유의 '중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201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수능 시험 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막판 '수능 마무리 전략'이 중요한 때다.

입시 전문가들이 공통적으로 조언하는 마무리 전략 중 하나는 '무리하게 공부하지 않기'다. 남은 기간 동안 새로운 내용을 암기하겠다고 욕심을 부리기보다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것이 좋다. 요약 노트나 오답 노트를 보며 자신이 취약한 부분을 다시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건강관리 역시 중요한 부분이다. 최근 일교차가 커지면서 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수험생들은 감기에 걸리기 쉽다. 따라서 단백질이나 비타민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또 충분한 수면이 중요하다. 시험 당일 일정을 고려해 일찍 잠자리에 들고 푹 자주는 것이 좋다. 수능 1교시 언어영역은 오전 8시40분에 시작되므로 이때 맑은 정신으로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1~2시간 일찍 일어나 생체리듬을 맞춰주는 것이 좋다.

수능 시험 전날에는 준비물을 제대로 챙겼는지 확인하고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고 잠자리에 들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수능 마무리 전략'을 접한 네티즌들은 "벌써 수능이 이틀 남았다니 시간 빠르네" "수험생들 너무 긴장하지 말고 무사히 시험 보길" "건강관리가 가장 중요해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국내이슈

  •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해외이슈

  •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 '시선은 끝까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