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10월 매출 97% 증가
1일 코웨이에 따르면 올들어 자연기화식 가습 기능에 실내 공기오염 정화 기능을 더한 자연기화식 가습청정기의 매출이 9월 들어 전월 대비 43%, 10월에는 97% 증가했다. 코웨이는 찬바람이 본격적으로 부는 내달부터는 더욱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연기화식 가습청정기는 여기서 한 발짝 더 나아가 내부에 헤파 필터를 포함한 공기청정 필터를 갖췄다. 가습을 하면서 공기 속의 유해 물질까지 없애주는 것이다. 코웨이가 지난 해 선보인 '케어스 자연가습청정기 APM-0812DH'나 삼성전자의 페이퍼가 대표적인 제품이다. 가습청정기의 장점은 겨울철 가습과 공기청정을 위해 제품을 두 가지나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해 준다는 것이다. 협소한 장소에서도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가습은 물론 실내 공기 질까지 관리해주기 때문에 공간 활용성이 높다.
에어워셔와 가습청정기를 구분하려면 헤파 필터의 유무와 CA(Clean Air) 인증마크, HH(Healthy Humidifier) 인증마크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각각 HH인증마크는 실내 가습기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표준 규격으로 가습능력, 가습전용면적, 소비전력, 소음, 미생물 오염도 등의 엄격한 시험규격을 통과한 제품에, CA마크는 집진효율ㆍ탈취효율ㆍ소음ㆍ적용평수ㆍ오존발생량 시험을 통과한 제품에 한국공기청정협회가 부여하는 인증마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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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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