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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디자인 인재 육성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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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일 서울 청담동 갤러리원에서 삼성전자가 디자인 인재육성 프로그램인 '삼성디자인멤버십' 20주년 기념 전시회를 열었다. (앞줄 왼쪽부터) 김영준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전무와 장동훈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 등 참석자들이 멤버십 회원들의 작품을 둘러보고 있다.

▲26일 서울 청담동 갤러리원에서 삼성전자가 디자인 인재육성 프로그램인 '삼성디자인멤버십' 20주년 기념 전시회를 열었다. (앞줄 왼쪽부터) 김영준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전무와 장동훈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 등 참석자들이 멤버십 회원들의 작품을 둘러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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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삼성전자 의 디자인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삼성디자인멤버십'이 20주년을 맞이했다.

1993년부터 시작된 삼성디자인멤버십은 인재 육성과 디자인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삼성전자가 대학생들에게 자유로운 창작 활동과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다.
삼성전자는 26일 서울 청담동 갤러리원에서 장동훈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과 멤버십 졸업 회원 및 현 회원, 역대 자문 교수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주년 기념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전시회는 27~29일 일반인에게도 공개된다. 삼성디자인멤버십의 역사와 성과, 융ㆍ복합 디자인 인재 육성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고 현 회원들의 작품을 둘러볼 수 있다.

장동훈 부사장은 "회원들이 사고와 창의력의 폭을 넓히는 활동들을 지속해 앞으로 세상을 놀라게 할 창의적 융ㆍ복합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디자인멥버십은 지난 20년간 484명의 회원들을 배출했다. 졸업 회원들은 삼성전자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해 활동하고 있다.

영국 디자인 회사 텐저린의 이돈태 대표와 사용자 경험(UX) 디자인 회사 바이널의 조홍래 대표 등이 이 멤버십 출신이다.

삼성전자는 삼성디자인멤버십에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과 산학 활동 기회 등을 제공하며 회원들은 2년간 활동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융ㆍ복합 역량과 다면적 사고력을 더욱 키우기 위해 디자인 분야 대학생들 외에도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공학ㆍ인문학 등 타 전공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초ㆍ중ㆍ고등학생 대상으로도 디자인 인재 육성과 저변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인 '삼성 크리에이티브 멤버십'을 시작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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