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석연휴 정원박람회,다채로운 체험·문화공연 펼쳐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추석연휴 정원박람회,다채로운 체험·문화공연 펼쳐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명절연휴 온가족의 즐길 거리를 찾는 고민을 정원박람회가 풀어주면서 5일간의 추석 황금연휴기간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이 가족, 친지 그리고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공간이 되었다.

박람회장 입장을 위해 연휴기간 내내 매표소의 줄은 끊이지 않았고 박람회장에서 펼쳐지는 문화공연과 체험행사에 대한 정보를 얻고 알찬 관람스케줄을 짜기 위해 방문한 관람객들로 인해 박람회장 안팎의 안내소 또한 북새통을 이뤘다.
박람회장내에 준비된 떡메치기, 전통의상체험, 활쏘기, 연날리기 등 21종의 추석연휴 체험행사는 아이들에게는 색다른 전통놀이를 만끽하고 어른들에게는 어렸을 적 추억을 되살리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추석연휴 정원박람회,다채로운 체험·문화공연 펼쳐져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동천갯벌공연장과 잔디마당 그리고 박람회장 곳곳에서 펼쳐진 크고 작은 공연들은 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모든 세대가 함께 웃고 즐기며, 그동안 싸인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재충전의 시간을 갖게 했다.

추석특집콘서트, 3천명 이상이 참여한 지상 최대의 강강술래, 마당극 심청전, 평양예술단공연, 슈퍼브라스 공연 등 수준 높은 문화행사들은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거리가 되기에 충분했다.

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우리나라에 이렇게 아름다운 정원들이 만들어지고, 그 속에서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즐거운 추석연휴를 보내게 되었다”며 “국내에서 최초로 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는 반응을 보였다.
추석연휴 정원박람회,다채로운 체험·문화공연 펼쳐져 원본보기 아이콘

추석연휴 동안 30만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정원박람회장을 찾았으며 추석 다음날인 20일에는 일일 관람객으로는 최대인 10만 3000여명이 정원박람회장을 찾아 지난 5월 18일 9만6천명 방문 기록을 경신하며 박람회 개장 초기 구름관중의 모습을 재연했다.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으면서 박람회장에서 팔마체육관, 조례사거리에 이르는 구간의 정체와 함께 박람회장 동문과 서문을 왕복하는 셔틀버스 운행이 일시 지체되는 등 일부 혼잡이 있었으나 박람회장은 별다른 사건 사고 없이 원활하게 운영되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잔고증명서 위조’ 尹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 가석방 출소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국내이슈

  •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해외이슈

  •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