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게임빌 신작 2종, 韓?日 양국서 동시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컴투스홀딩스 은 최근 출시한 신작 2종이 한국과 일본 시장에서 동시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게임빌의 자체 개발작인 '히어로마스터 for Kakao(이하 히어로마스터)' 및 플레이어스와 손잡고 선보인 '괴인럼블'이 한국 애플 앱스토어와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초반부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히어로마스터는 출시 하루 만에 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전체 순위에서 1위에 올랐으며 무료 게임 순위, 역할수행게임(RPG)과 전략 장르 순위에서도 1위에 랭크되며 각종 차트를 석권하고 있다. 괴인럼블은 현재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 무료 게임 장르 순위에서 1위에 올랐으며, 인기 신착 무료 게임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하면서 현지에서 흥행 몰이를 하고 있다.
신작 2종이 양국에서 초반부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것에 대해 게임빌측은 "전략적 플레이 시스템과 소셜 기능이 조화를 이룬 강점과 국내 최초로 카드 배틀 게임과 슬롯 플레이 시스템의 결합이라는 차별성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면서 "더불어 각각 한국과 일본 시장을 타깃으로 철저한 현지화는 물론, 카카오와 연계하고 차별화된 소재와 전대물 콘셉트의 일본 정복을 전면에 내세운 점도 초반부터 입소문이 퍼지면서 유저층이 확대되고 있는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게임빌은 최근 이색 소재의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클레이랜드 for Kakao'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다크어벤저', '피싱마스터' 등 주요 게임으로 한?일 시장에서 게임빌 스타일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각인시키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국내이슈

  •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내 간 같이 쓸래?"…아픈 5살 제자 위해 간 떼어 준 美 선생님

    #해외이슈

  •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 시원하게 나누는 '情'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