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올리브 캠페인은 BBQ 전 가맹점에서 실시되며 고객들은 가맹점에 비치된 산가 측정 페이퍼로 올리브오일의 산가(산가: 튀김 오일의 산가 유지의 품질을 판정하는 척도)를 직접 측정해볼 수 있다. 만일 오일 산가가 2.5(식약청 기준 산가 3.0)를 초과할 경우 BBQ 고객센터로 신고하면 치킨상품권 10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BBQ는 총 4단계의 오일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철저한 오일 컨디션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단계는 가맹점 담당 슈퍼바이저의 정기 방문을 통한 오일 산가 측정 및 관리, 2단계는 중앙연구소의 품질보증팀 운영으로 매장 점검 및 교육, 3단계는 이번 그린 올리브 캠페인을 통한 소비자 평가단 운영이다. 마지막 4단계는 오일 관리 기준 미달로 시정 명령을 받은 가맹점 사장이 치킨대학에 재입소해 Q·C·S 교육(품질(Quality), 청결도(Cleanness), 서비스(Service)) 교육을 이수하는 것이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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