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첫게임 '드래곤프렌즈' 만든 신재찬 이노스파크 대표
교감나누는 소셜게임으로 차별화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스마트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물량공세보다는 장르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 가치로 해외서 승부하고 싶습니다."
독자 출발한 NHN엔터테인먼트의 첫 게임 '드래곤프렌즈'을 개발한 신재찬 이노스파크 대표는 7일 "NHN엔터와 손잡고 올해 하반기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 할 것"이라며 이같은 각오를 다졌다. 주 공략지는 북미 유럽시장이다. 국내 대표 소셜게임 '룰더스카이'의 제작을 총괄했던 성공DNA에 NHN엔터의 퍼블리싱 역량이 더해지면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 대표는 "룰더스카이 이후로 시장에서 인정받는 SNG는 5개도 채 되지 않는 사실은 굉장히 어려운 장르라는 것을 반증한다"며 "이노스파크 게임으로 인식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성공의 관건은 이노스파크만의 DNA와 서비스 기술이다.
경쟁보다는 협동과 교감을 통한 소셜성 확보가 차별화 전략이다. 신 대표는 "소셜장르에서는 '게임=경쟁'이 아니다"라며 "가위바위보나 팔씨름의 재미 요소는 경쟁이 아니라 '함께 하는 것'에 있듯이 차세대 SNG가 갖춰야 할 필수요소는 교감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신 대표는 이어 "세계적으로 쉽게 교감하는 소재가 용과 마법이라고 생각해 귀여운 용들과 친구처럼 교감할 수 있는 SNG를 구상했다"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감성적 그래픽과 동작을 구현했고 캐릭터 컨셉이나 월드 구성도 수차례 바꾸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런칭 초기에 두각을 나타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서비스를 통해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출시하는 게임이 그 장르에서, 그리고 글로벌에서 지속적으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는 것이 이노스파크의 목표이자 전략"이라고 덧붙였다.
조유진 기자 t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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