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되는 삼각김밥은 ‘멸치&오징어채볶음’과 ‘소고기달콤간장볶음’으로, 지난 1월 ‘김준현과 고객이 함께하는 삼각김밥 레시피 공모전’ 1위, 2위 수상작을 GS25에서 실제 판매하는 상품으로 개발한 것이다.
2위 레시피인 ‘소고기달콤간장볶음’ 삼각김밥은 먹기 좋게 자른 소고기와 달콤한 장조림 간장을 야채와 함께 잘 볶아내 밥과 어우러진 소고기의 담백한 식감을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두 상품 모두 전문업체가 기획하고 만든 상품이 아닌 고객이 직접 참여한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레시피로 고객의 입장에서 만들어진 프로슈머 상품이라는데 그 의의가 있다.
GS25는 두 가지 상품이 모두 도시락 반찬 컨셉인 점에 착안해 1개만 먹어도 충분히 배가 부를 수 있도록 일반 삼각김밥의 1.5배 중량인 더큰)삼각김밥으로 출시했다. 가격은 1200원.
GS25가 고객들이 제안한 레시피로 신상품을 만든 것은 상품 개발 과정에서 고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기회를 넓힘으로써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박상래 GS리테일 마케팅전략팀 차장은 “고객이 일상생활에서 즐겨왔던 친근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실제로 상품화하여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참여형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