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10배 빠른 '기가 와이파이' 본격 상용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월말부터 서울 강남 시작으로 전국 주요지역까지 확대

KT, 10배 빠른 '기가 와이파이' 본격 상용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KT는 기존 유선 인터넷 대비 10배 빠른 '1.3Gbps 기가 와이파이'서비스를 4월 말부터 본격 상용화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KT는 단일사업자로는 세계 최대 규모인 20만개의 와이파이(AP)스팟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광화문 지역을 중심으로 기가 와이파이를 현장에 적용했으며 4월말 강남을 시작으로 수도권 및 전국 주요 랜드마크 지역까지 확대 적용한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1.3Gbps를 지원하는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802.11ac 표준규격을 적용한 칩셋 모듈이 들어가 있다. KT의 초고속 인터넷망과 결합하면 KT 고객들은 1GB(기가바이트)짜리 용량의 고화질 영화도 10여 초면 다운로드가 가능해진다. 기존 유선인터넷 속도가 100Mbps급이기 때문에 10배 이상 속도가 빠른 셈이다.

KT는 "체감 최고속도 400Mbps급의 빠른 속도로 유스트림을 통해 제공되는 고화질 프로야구 중계를 실시간으로 시청 할 수 있다"면서 "기가 와이파이는 초고속 인터넷망을 전송망으로 사용하는 만큼 트래픽이 증가해도 세계 최고 수준의 인터넷망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KT가 가장 최적의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KT는 "협력사 동반성장을 위해 중소업체인 기산텔레콤과 공동으로 프리미엄 AP 5000여대를 일본 소프트뱅크에 수출한 경험이 있어 이를 바탕으로 기가급 와이파이도 글로벌 진출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성목 KT 네트워크부문장은 "세계 최고의 와이파이 기술 선도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의 7Gbps급 차세대 기가 와이파이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영식 기자 gra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국내이슈

  •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해외이슈

  •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 '시선은 끝까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