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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1분기 영업익 1513억원…4분기 연속 흑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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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LG디스플레이 가 지난 1·4분기 IPS(평면 정렬 전환) 패널 등 차별화 제품 전략에 힘입어 4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갔다.

LG디스플레이는 22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기업설명회(IR)에서 1분기 매출 6조8032억원에 영업이익 151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차별화 제품 전략을 추진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0% 늘었다. 전분기에 비해서는 22.2% 줄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전분기보다는 74.2% 크게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로 전환했다. 상각전영업이익(EBITDA: 에비타)는 1조2685억원으로 에비타 이익률(에비타/매출)은 19%를 기록했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자사는 IPS 기술 등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했기 때문에 계절적 요인을 극복하고 4분기 연속 영업 흑자를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가치 극대화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시장선도 기업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분기 액정표시장치(LCD) 판매량(면적 기준)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 증가한 818만㎡를 기록했다.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LCD 패널이 43%, 모니터용 패널이 21%, 노트북PC용 패널이 9%, 태블릿PC용 패널이 14%, 모바일용 패널이 13%를 각각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의 1분기말 부채비율은 133%, 유동비율 110%, 순차입금비율 16%를 나타냈다.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2분기 면적기준 출하량은 전 분기보다 한자리수대 중후반의 성장률이 예상된다"며 "판매가는 일부 제품에서 등락이 있을 수 있으나 전반적으로 안정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 부사장은 이어 "고해상도·대형화 추세에 맞는 차별화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늘려 출하량 확대는 물론 단위당 밸류(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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