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쿠페 연간 5000대 판매 목표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제네시스 다이내믹 에디션, 맥스크루즈, 아반떼 쿠페…. '디테일'을 노린 현대자동차의 노림수가 통했다. 현대차가 올 들어 출시한 고성능 파생모델이 기대를 웃도는 판매호조를 지속하고 있는 것. 시장을 세분화하고 운전의 재미를 전달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라는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의 지시가 소비자들의 니즈와 정확히 맞아떨어진 덕분이다.
17일 현대차 에 따르면 회사측은 이달 출시한 아반떼 쿠페의 연간 판매목표를 4000~5000대로 설정했다. 이는 연간 국내 쿠페시장(2만대)의 20~25%에 해당하는 규모다.
올 초 출시한 제네시스 다이내믹 에디션과 맥스크루즈는 기대 이상의 성적표에 현대차 내부에서조차 고무됐을 정도다. 제네시스 다이내믹 에디션과 맥스크루즈 역시 아반떼 쿠페와 마찬가지로, 타깃을 세분화하고 운전의 재미를 살리는 데 집중한 파생모델이다.
제네시스 다이내믹 에디션을 출시하기 전만해도 내부에서조차 고성능 파생모델의 판매가 신차 효과를 대신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었다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 그러나 제네시스 다이내믹 에디션은 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180대 이상 팔렸다.
현대차는 남양연구소 주도로 쏘나타, 그랜저, 투싼 등도 고성능 파생모델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이는 이 대신 잇몸 전략으로 신차 대신 파생모델을 선보이며 신차효과를 끌어내겠다는 현대차의 전략이기도 하다.
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이사)은 "내수시장에서 수입차에 대응할 수 있는 브랜드는 현대차뿐"이라며 "제네시스 다이내믹 에디션, 맥스크루즈 등 최근 출시한 파생모델들의 인기가 뜨거워 앞으로도 다양한 파생모델을 출시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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