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전화 한 통으로 고객과 가장 가까운 서비스 거점에서 원하는 시간에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서비스 예약 센터’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현대차 는 이를 위해 서울 동작구 대방동 소재 남부서비스센터에 ‘서비스 예약 센터(☎1899-0600)’를 개설하고 예약 상담사와 정비 전문가 등 전문 인력을 배치, 서울, 경인지역부터 시범 운영을 거친 후 금년 중 전국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현대차는 이와 같은 고객들의 정비 예약에 대한 불편사항을 개선하고자 직영 서비스센터 및 서비스협력사와 연계한 ‘서비스 예약 센터’를 업계 최초로 개설해 전화 한 통화로 쉽고 빠르게 정비 예약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현대차는 ‘서비스 예약 센터’를 통해 고객들의 정비 예약 접수 시 고객의 위치와 원하는 날짜는 물론 서비스 내용, 서비스 센터의 수용가능 물량 등도 고려해 최단시간에 최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줄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서비스 예약이 어렵고 복잡하다는 고객 불만이 있었는데 ‘서비스 예약 센터’ 운영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높은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홈투홈서비스’, ‘비포서비스’와 함께 대표적인 고객감동 서비스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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