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독]담배값도 인상..BAT코리아, '던힐 파인컷 슬림' 100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BAT코리아 '던힐 파인컷 슬림'

BAT코리아 '던힐 파인컷 슬림'

원본보기 아이콘
단독[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 코리아)가 담배 가격을 인상한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BAT코리아는 지난해 7월 선보인 슬림형 제품인 '던힐 파인컷 슬림(Dunhill Fine Cut Slims)' 2종에 대한 가격을 오는 17일부터 100원 인상한 280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인상되는 던힐 파인컷 슬림은 화이트 색과 와인 색 2종으로 각각 타르 함량이 1.0mg, 5.0mg이다.
반면 '던힐 파인컷 슈퍼슬림' 6.0mg, 3.0mg, 1mg, 0.1mg, 프로스트 5종은 200원 인하된 2500원에 판매된다.

BAT코리아 관계자는 "프리미엄 제품인 던힐 파인컷 슬림의 이미지 강화 차원에서 가격을 인상했다"며 "던힐 파인컷 슈퍼슬림의 경우 최근 초슬림형 담배 시장점유율이 30%를 육박하는 등 다른 담배회사도 초슬림형 제품을 모두 2500원으로 인하해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인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 필립모리스는 초슬림형 담배시장을 사실상 독점하는 KT&G의 '에쎄'와 정면 승부를 펼치기 위해 '버지니아 슈퍼슬림'의 가격을 2900원에서 2500원으로 400원 내린 바 있다.
한편 BAT코리아는 지난 2011년 4월 대표 브랜드인 '던힐'과 '보그'의 가격을 각각 200원씩 인상, 2700원에 판매했다. 그러나 가격 인상 뒤 흡연자들의 뭇매를 맞으며 담배 판매량이 급감, 심각한 매출 부진에 시달렸다.

BAT코리아는 가격 인상 직후인 5월 2주차부터 담배 판매량(편의점 기준)은 30% 가까이 급감했다. 이에 따라 BAT코리아는 결국 주력 제품 중 하나인 보그의 가격을 2012년 3월 원상복귀했다. 시장점유율 하락이 노골화되자 자존심을 버리고 가격 환원이라는 카드를 뽑아든 것이다 .

하지만 한번 추락한 시장점유율을 끌어 올리는데 힘겨운 모습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시장점유율 하락에 따른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BAT코리아가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지만, 한번 돌아선 흡연자들의 마음을 돌리기에는 역부족인 모습"이라며 "이번 인상이 다른 담배회사들의 가격 인상 등 흡연자들의 사재기로 이어질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국내이슈

  •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해외이슈

  •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