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제일제당, 한식 반찬 '도톰' 잘팔리네...5개월만에 100억원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제일제당 도톰 3종 이미지

▲CJ제일제당 도톰 3종 이미지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CJ제일제당 한식 브랜드 '도톰(동그랑땡, 해물완자, 떡갈비)'이 출시 5개월 만에 누적매출 10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매출 200억원을 돌파하고 내년에는 2배 이상으로 성장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도톰' 브랜드는 출시 첫 달부터 매출 10억원이라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6월에는 8억, 7월과 8월에는 16억원, 9월에는 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도톰 동그랑땡의 경우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도톰 브랜드 처음으로 론칭한 '도톰 동그랑땡'이 5월 한 달 동안 10억원의 매출 성과를 내고 출시 3개월 만에 월 1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자 지난 8월 말 도톰 브랜드 신제품 '해물완자'와 '떡갈비'를 연이어 출시했다. 도톰 해물완자의 경우 한 달 동안 10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 동그랑땡은 추석 성수기인 9월에 4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김명진 CJ제일제당 도톰 브랜드 담당 과장은 "푸짐한 사이즈와 높은 원물 함량, 그리고 집에서 만든 것처럼 맛과 정성을 듬뿍 담은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단기적으로는 국내 대표 한식반찬 브랜드로 자리 잡고, 향후 한류와 더불어 해외에서 글로벌 'K푸드'를 알리는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