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서울종합방재센터가 개관 10주년을 맞아 내놓은 '서울시민들의 119신고 변천사'에 따르면 지난 10년(2002~2011)간 총 3025만여건의 119신고를 접수·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접수처리 내용별로는 안전관련 등 상담전화가 83.2%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구급(13.6%), 구조(1.3%), 화재(1.18%), 위치추적(0.4%) 등의 순이었다.
10년 사이 서울시민들의 119신고 흐름에도 변화가 있었다. 구급과 구조, 위치추적 등은 증가세를 나타낸 반면, 장난전화는 뚜렷하게 감소세를 보인 것.
이종순 소장은 "급변하는 재난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해 '온 시민이 행복한 서울' 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수 기자 kjs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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