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27일 연결기준 4분기 영업손실이 1447억원으로 전기 대비 적자폭이 감소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조6099억원으로 5.4% 늘었고 당기순손실은 62억원으로 적자 폭을 줄였다.
4분기 LCD 판매량(면적기준)은 전분기 대비 4% 증가한 841만 평방미터를 기록했다.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LCD 패널이 47%, 모니터용 패널이 20%, 노트북PC용 패널이 13%, 스마트북용 패널이 9%, 모바일용 패널이 11%를 차지했다. 가동률은 90% 이상을 유지했다는 설명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간접비용 절감 등 적극적 원가절감 활동을 통해 4분기 평방미터당 매출원가(달러 기준)에서 전분기 대비 한자리수대 중반의 원가절감률(%)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시황이 불투명해 다음 분기에도 흑자를 예상하기가 쉽지 않다"며 "하반기 흑자전환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사업의 전개 여부를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정호영 LG디스플레이 부사장(CFO)은 "1분기 LG디스플레이의 출하량(평방미터 기준)은 전 분기와 유사한 수준이며, 패널 가격은 안정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1분기는 재고보충수요와 LG디스플레이 주요 고객사들의 시장 내 입지강화로 일정부분 견조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지만 경기침체로 인한 불확실성으로 이에 대한 지속성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박지성 기자 jis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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