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가사끼 짬뽕 사는 당신, 삼양식품 주가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HOT STORY] 피터 린치처럼 생활 속에서 찾는 급등株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오랫동안 농심의 신라면이 장악해 온 라면시장. 최근 꼬꼬면을 중심으로 한 하얀국물 라면의 인기가 거세다. 삼양식품 의 나가사끼 짬뽕은 한 대형마트에서 신라면을 제치기도 했다. 나가사끼 짬뽕을 묶음으로 몇차례나 사먹은 적이 있는 투자자 A씨. 무심코 삼양식품 주가를 본 그는 무릎을 쳤다. 지난달 15일 1만9600원에 마감됐던 삼양식품은 어느새 4만원을 훌쩍 넘어 있었다.

월가의 전설적 펀드매니저 피터 린치(Peter Lynch)는 일상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중에 투자종목을 고르는 투자로 짭짤한 재미를 본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의 가장 성공한 투자종목 중 하나인 레그스(L'eggs)는 다양한 색깔의 플라스틱 달걀 모양의 용기안에 포장된 스타킹으로 인기를 끌었는데 이를 추천한 것은 그의 아내였다.
최근 증시엔 피터 린치가 투자한 레그스처럼 생활제품의 인기와 함께 주가도 급등하는 종목이 늘고 있다. 가장 최근 생활속 급등주는 삼양식품. 꼬꼬면의 뒤를 이어 나가사기 짬뽕까지 돌풍을 일으키면서 삼양식품은 최근 3주새 배 이상 올랐다. 지난 9월 하순 1만5000원선까지 밀렸던 때를 기준으로 하면 수익률은 무려 180%나 된다.

안터지는 부탄가스 '맥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대륙제관 도 대표적 생활 속 급등주다. 2009년 '맥스'의 인기에 힘입어 2000원대에서 4000원대까지 급등했던 대륙제관은 최근에는 불 속에서도 터지지 않는 맥스 부탄으로 또 다시 인기몰이를 했다. 주가도 신제품이 판매되기 직전 달인 5월 3000원대에서 9월초 7000원대까지 급등했다.

중고생과 20대까지 젊은 남성들의 겨울철 교복으로까지 불리는 '노스페이스'를 앞세운 영원무역 은 가장 성공적인 생활밀착형 주식이다. 2010년까지 1만원선을 축으로 횡보하던 영원무역은 노스페이스의 인기가 부각되며 이달 들어 3만원을 넘기도 했다. 시가총액도 1조원을 넘기며 최고의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위상을 증시에서도 확인시켰다.
생활 속 인기제품의 투자 연결과 관련, 전문가들은 상장사 제품의 인기도를 꼼꼼히 체크하는 것은 실제 투자에 도움되는 경우가 많다며 긍정적 입장을 보였다. 다만 분위기에 편승하기 전, 해당제품이 그 회사의 실적에 미치는 영향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 펀드매니저는 "피터 린치가 레그스에 투자하기 전, 재무제표를 비롯한 회사의 상황을 면밀히 검토했듯이 시장에 인기있는 제품을 발견했다면 그 회사의 현재가치와 해당제품으로 인한 미래가치에 대한 기본적인 분석을 하고 접근한다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거"이라고 말했다.



전필수 기자 philsu@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