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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광저우모터쇼에 K2 5도어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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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는 21일 개막된 ‘2011 광저우 모터쇼’에서 중국 현지 전략 차종인 ‘K2’ 5도어를 중국 시장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자동차는 21일 개막된 ‘2011 광저우 모터쇼’에서 중국 현지 전략 차종인 ‘K2’ 5도어를 중국 시장 최초로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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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기아자동차는 21일(현지시간) 개막된 ‘2011 광저우 모터쇼’에서 중국 현지 전략 차종인 ‘K2’ 5도어를 중국 시장 최초로 공개했다.

‘K2’ 5도어는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된 현지 전략형 모델로, 목표 고객인 20~30대 젊은층의 다양해진 눈높이에 맞춘 고급 프리미엄 해치백으로 탄생됐다.
최고출력 107마력(ps), 최대토크 13.7kg.m, 연비 15.4km/ℓ의 감마 1.4 엔진과 최고출력 123마력(ps), 최대토크 15.8kg.m, 연비 15.4km/ℓ의 감마 1.6 엔진을 탑재했다.

또 전장 4120mm, 전폭 1700mm, 전고 1460mm로 크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중국인들의 기호에 맞추면서도 2570mm의 휠 베이스를 통해 준중형급의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이외에 사이드&커튼 에어백이 포함된 6에어백과 전방위 안전차체구조를 적용해 고객 안전성을 강화하고 6대4 분할 시트와 넓은 적재 공간을 통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을 뿐만 아니라 ▲버튼시동&스마트키 시스템 ▲슈퍼비전 클러스터 ▲선루프 등 다양한 고급 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지난 7월부터 본격 판매되기 시작한 K2는 거대한 중국 시장의 특성상 판매 정상화까지 통상 5개월 정도가 걸림에도 불구하고, 9월 1만478대로 불과 3개월 만에 1만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지난 10월에도 1만1327대로 2개월 연속 1만대 판매를 넘어섰다.

이와 함께 기아 는 지난 1월 미국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콘셉트카 ‘KV7’을 전시했다.

‘KV7’은 미니밴의 실용성과 SUV의 스포티함을 결합한 신개념 미니밴 콘셉트카로, 기아차 고유의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돼 강렬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특히 세계 최초로 2열에 걸윙 도어를 적용했으며, 기존 차량과 달리 B 필러가 없어 깔끔하고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했다.

또 운전석과 조수석, 후석 시트 등을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해 다양한 용도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공간 활용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아차는 이달 28일까지 열리는 이번 광저우 모터쇼에 총 1995㎡(약 603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K2 5도어를 비롯해 K5, K7, 스포티지R 등의 완성차와 K5 하이브리드 등의 친환경차, KV7 콘셉트카 등 총 20대의 완성차를 전시했다.

한편 기아차는 올해 출시한 K2와 K5를 비롯해 스포티지R 등 주요 차종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10월까지 중국 시장에서 전년 대비 28% 성장한 총 34만1682대를 판매, 연말까지 올해 목표치인 43만대를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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