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소리 경청, 임직원과 커뮤니케이션 강화..20여개 전국 영업점 방문도
20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프로보 사장은 영업 접점에 있는 현장 임직원들과 대화를 강화하기 이어가기 위해 영업 지점을 지속적으로 방문하고 있다. 취임 일성으로 품질 최우선, 현장 커뮤니케이션, 글로벌 성과 확보를 내세운 프로보 사장은 9개 본부에서 현안 보고를 받는 데 이어 부산 공장과 연구소, 협력 업체 등을 찾는 등 숨가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이같은 현장 방문은 통역 비서만을 수행하고 전격적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아 매우 이례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현장 직원들과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한국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간다는 설명이다. 특히 지점을 찾은 고객과의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는 등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르노삼성측은 "취임 후 두 달이 채 되지 않는 기간 중에 르노삼성 전체 영업 지점 중 10분의 1이 넘는 지점을 돌아보는 신임 사장의 소통 경영은 투명성을 제고하고 상하 구분 없는 원활한 정보 공유를 통해 영업 임직원들을 하나로 묶는 구심적 역할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정일 기자 jay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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