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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벼농사의 명인’이 키운 올해 첫 햅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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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벼농사의 명인’이 키운 올해 첫 햅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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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신세계 백화점은 산지 전량 직매입과 생산 전과정 지원, 여주시의 기술협력으로 수확한 올해 국내 첫 햅쌀을 오는 21일부터 판매한다.

이번 신세계 여주 햅쌀 출하는 보통 논에서 자란 햅쌀이 빨라야 8월 중하순에 나온다는 것을 감안하면 1개월여 앞당긴 것이다.
이는 4억원 여의 생산 자금 지원과 패키지 디자인 개발, 여주시 농업 센터의 기술지원, 벼농사 명인 생산자의 노하우가 결집된 결과라고 신세계측은 설명했다.

신세계 백화점은 3여년 전부터 여주군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해 생산자 선정부터 파종 및 모내기, 논매기, 수확 등 생산 전과정을 주도하고 철저한 이력 관리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최고 품질의 국내 첫 햅쌀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 신세계 여주햅쌀은 '한식의 세계화'를 테마로 한지를 응용한 포장 패키지를 함께 선보인다. 1kg 단위인 '한지 포장 패키지'는 '맞춤형 농가 동반성장'의 일환으로 일본 등 유통 선진국의 사례를 벤치마킹 해서 신세계 백화점과 제조사가 함께 기획ㆍ개발했다.
한편, 이번에 출하하는 햅쌀을 재배한 '벼농사의 명인' 홍기완(58)씨는 농업 수도작 경력 31년의 농업인으로 2008년 명품 여주쌀 홍보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에 출하하는 홍기완 명인의 햅쌀은 결이 단단하고 수분 함량이 높아 밥을 지어 먹으면 단맛이 풍부하다.

신세계 백화점은 21일부터 '신세계 여주햅쌀 첫 출하전'을 본점/강남점에서 열고 한지 포장 패키지 1kg당 1만5800원(마트/2000~3000원 대)에 판매할 계획이다.

이종묵 상무는 "이번 신세계 여주 햅쌀은 산지 전량 직매입과 자금지원, 선진화된 식품 위생 컨설팅 등 혁신적인 동반성장의 모델 사례"라며 "벼농사 명인의 까다로운 무농약 하우스 재배 방식을 거친 신세계 여주쌀은 수분율이 60%에 달해 쌀 결이 단단하고 밥맛이 찰지다"고 설명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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