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리테일 "만화 '식객(食客)'이 편의점 속으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만화 ‘식객’이 식품 브랜드로 출시된다.

GS리테일은 12일부터 인기 만화가 허영만 작가와 손잡고 먹거리 브랜드 ‘식객’을 출시해 편의점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식객’ 브랜드는 만화에 나온 것과 같이 좋은 재료와 맛있는 음식이라는 콘셉트로 개발해 반계탕, 육개장, 부대찌개, 갈비탕 등 총 11개 상품이 개발됐다.

▲GS리테일이 만화 '식객'을 먹을거리 브랜드로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GS리테일이 만화 '식객'을 먹을거리 브랜드로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GS리테일은 맛있는 먹거리를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를 노리고, 가정간편식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위해 만화브랜드를 앞세운 식품 브랜드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계탕은 만화책 4권에 등장한 음식을 상품화 한 것으로, 닭발육수를 사용해 기존 상품 대비 국물 맛이 더욱 진하고 깊다고 덧붙였다.

정호민 GS리테일 MD개발팀장은 “공화춘, 틈새라면 등 맛집의 노하우를 담아 출시한 상품들은 모두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식객에 나와 있는 다양한 조리법들을 상품에 반영해 단일 상품이 아닌 GS리테일만의 차별화 된 먹거리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이 만화 '식객'을 먹을거리 브랜드로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GS리테일이 만화 '식객'을 먹을거리 브랜드로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