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환 연구원은 "3분기는 컨테이너해운업의 전통적인 성수기로 운임이 상승하면 1분기 실적을 바닥으로 3분기까지 개선추세에 진입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양 연구원은 "K-IFRS를 도입하면서, 영업과 관련한 외화환산차손익, 파생상품손익 등이 기타영업손익으로 74억원 반영된 점과 선박수리비용의 자본화 등을 감안한다면 K-GAAP 기준 영업손실은 200억원 이상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양 연구원은 영업이익이 적자를 기록한 이유로 유가상승에 따른 연료유류비 상승, 컨테이너선확대에 따른 용선료 증가, 화물변동비 증가 등을 꼽았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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