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는 시장조사기관인 NPD와 GFK의 조사결과를 인용해 올해 1분기 북미와 유럽 3D TV 시장에서 수량기준으로 각각 48.8%와 49.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울러 유럽 3D TV 시장에서도 SG 3D TV의 시장 지배력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의하면 1·2월 유럽 3D TV 시장에서 수량 기준 점유율은 삼성전자 49.9%, 소니 23.4%, 파나소닉 10.2%를 각각 차지했다. SG 3D 방식을 대표하는 삼성, 소니, 파나소닉이 전체 3D TV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북미에서 88.5%(수량), 유럽에서 83.5%(수량)로 90% 가까이 차지했다.
NPD에 따르면 올해 1분기까지 북미 평판 TV 전체 시장에서 수량 기준으로 삼성전자는 24.9%의 점유율로 2위 파나소닉 9.6%와 3위 LG 9%와의 격차를 3배 가까이 벌렸다. 특히 금액 기준 점유율은 34.3%로 2위 소니 13.3%, 3위 LG 10.8%와 큰 차이를 보였다.
이상철 영상전략마케팅팀 전무는 "보다 현실감 있고 생생한 3D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충실한 당사 전략이 북미와 유럽에서 인정받았다"면서 "소비자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삼성 스마트TV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기술력, 디자인으로 세계 TV 시장을 제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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