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기화장품 통 키워 더 팔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휘의 '하이드라 포뮬라 모이스처 딥크림'(100ml)

오휘의 '하이드라 포뮬라 모이스처 딥크림'(100ml)

원본보기 아이콘
용량 2~3배로···점보마케팅 주력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점보 마케팅을 아시나요?'

최근 화장품업체들이 베스트셀러 제품의 용량을 2~3배로 늘리고 가격은 소폭 낮춰 판매하는 '점보'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인기 상품의 용량을 늘려 매출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업체들은 일정 기간 동안만 판매해 고객들을 안달나게 하는 '한정판' 전략도 함께 구사하고 있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키엘은 이달 초 자외선차단제인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V 디펜스'를 기존 30ml 에서 60ml로 2배 가량 늘린 대용량 제품을 선보였다. 용량은 2배 늘었지만 가격은 1.7배 정도로 낮춘 실속형 제품이다.

랑콤의 인기제품인 'UV 엑스퍼트(50ml)', 오휘의 '하이드라 포뮬라 모이스처 딥크림'(100ml)', 크리니크의 '더마 화이트에센스'(50ml)' 등도 기존의 2배 용량으로 출시됐다.

이런 대용량 제품들은 각 브랜드마다 마니아층의 열렬한 호응에 힘입어 연이어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올 초 설선물 세트로 기획됐던 제품들은 물론, 최근에는 봄철 화이트닝 제품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SK-Ⅱ는 지난 1월 설 선물 수요에 맞춰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기존 대비 3배 가량 많은 250ml 대용량으로 선보여 완판했고, 랑콤의 '제니피끄 유스 액티베이터(100ml)' 역시 마찬가지다.

신세계백화점 화장품 담당 최인진 바이어는 "대용량 상품은 그 시기가 아니면 구매할 수 없는 한정판 마케팅으로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으며 일부 인기 품목은 대기 리스트도 있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