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는 고객들이 직접 작품을 만들어 참여하는 게 특징이다. 기존 크리스마스 이벤트 대부분이 제품 구입시 장갑, 목도리 등의 선물 제공에 그치는데 반해, 크라운베이커리는 이번 행사에서 고객들이 직접 작가의 입장이 되어 작품을 만들어 응모하고 자신의 작품이 결식아동을 위한 선물로 전달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나눔 행사의 의미도 담았다.
응모된 작품들은 심사를 걸쳐 베이직 스타일 대상 200만원, 프리 스타일 대상 300만원씩의 상금이 수여되고, 각 스타일별 15명씩 총 30명의 가작에게는 5만원권 크라운베이커리 상품권이 주어진다. 당첨자 발표는 2011년 1월 21일, 시상식은 1월 28일 열릴 예정이다.
또 크라운베이커리는 같은 기간 제품 뒷면에 인쇄된 QR(Quick Response)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아트블럭(www.art-block.co.kr) 이벤트 페이지의 퀴즈 정답을 맞추면 아트블럭 포인트와 과자선물세트 경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홍미진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팀장은 "즐거운 크리스마스 이벤트와 함께 결식아동들을 위한 나눔 행사에도 동참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꿈과 희망을 드릴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