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동빈 부회장 식음료사랑 남다르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파스퇴르 인수 등 아버지가 손뗀 라면·우유사업 재도전

신동빈 부회장 식음료사랑 남다르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롯데가 3년5개월 만에 우유사업에 다시 뛰어들면서 신동빈 롯데그룹 부회장(사진)의 식음료사업에 대한 남다른 애정이 새삼 부각되고 있다. 신 부회장이 최근 들어 아버지인 신격호 회장이 형제들과 관계 정리를 통해 사업에서 손을 뗀 라면, 우유 등 신사업에 다시 뛰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그룹은 지난 5일 계열사 롯데삼강 을 통해 파스퇴르유업을 600억원(부채 포함 870억원)에 인수했다. LG생활건강 , CJ , 일동후디스 등 다른 경쟁사들과의 인수 경쟁에서 막대한 자금력을 앞세운 결과였다.

롯데는 지난 2007년 4월 푸르밀(옛 롯데우유)과의 계열 분리로 우유 시장에서 물러났다. 하지만 이번 롯데삼강의 파스퇴르 인수로 신 회장의 동생인 신준호 푸르밀 회장과의 우유 경쟁이 불거질 수밖에 없을 전망이다.

특히 롯데삼강은 오는 2018년까지 매출 2조5000억원의 국내 종합식품회사 도약을 목표로 하는 만큼 앞으로 유가공 제품 및 관련사업을 통해 신규 시장 확대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게다가 롯데마트와 편의점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등 대형 유통망 뿐 아니라 기존 유지, 식품 영업망만으로도 판로 확보 면에서는 다른 유업체들을 뛰어 넘는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신 부회장은 올 초 롯데마트의 자체브랜드(PB) 라면인 '롯데라면'을 출시, 신격호 회장의 또 다른 동생인 농심 신춘호 회장에도 맞선 바 있다.

이에 따라 롯데 신격호 회장 3형제간 '영역 다툼'에도 재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이에 대해 "파스퇴르유업이 생산하는 우유는 저온생산 방식이라 일반 우유인 푸르밀과 주 소비 타겟이 다르다"며 "라면 또한 마트 차원에서 PB상품으로 개발한 것이지 농심 등과 경쟁한다고 볼 수는 없다"고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조인경 기자 ikj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