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스피 상승출발후 반락 '모멘텀 부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외국인 11거래일 연속 순매수..베이시스 강세 지속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코스피 지수가 상승출발했지만 이내 약세로 돌아섰다.

뉴욕증시에 비해 선방하는 모습이긴 하지만 특별한 모멘텀은 없다는 한계를 드러내는 모습이다. 이에 1800선 돌파에 대한 부담감이 시장을 여전히 짓누르는 모습이다. 외국인은 11거래일 연속 순매수로 거래를 시작했다.
4일 오전 9시13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2.77포인트(-0.15%) 하락한 1787.83을 기록하고 있다. 시가는 1795.23이었다.

외국인은 232억원 순매수하고 있다. 개인도 290억원 순매수하면서 6거래일 만에 매수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기관은 498억원 순매도 중이다.

개장 직후 베이시스가 좋지 못했지만 이내 이론가 이상으로 회복됐다. 프로그램은 176억원 순매수를 나타내고 있다. 차익거래가 39억원 순매도, 비차익거래가 215억원 순매수를 기록 중이다.
기계업종이 3% 이상 두드러진 낙폭을 보이고 있다. 보험, 전기가스업종도 소폭 하락세다. 의료정밀, 건설 등이 낙폭을 방어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주는 대부분 소폭 하락세다. 전날 4거래일 만에 상승마감됐던 삼성전자는 3000원(-0.37%) 하락해 81만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코스피와 달리 코스닥은 강보합권에서 움직이고 있다. 원·달러 환율은 소폭 하락해 1160원대에 재진입했다.



박병희 기자 nut@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병희 기자 nut@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