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구, 언제 어디든 달려가는 ‘주민불편 살피미’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보도블록 침하,파손, 쓰레기 무단투기 등 불법 행위 신고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불편사항을 바로바로 처리하는 '주민불편 살피미' 서비스를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민불편 살피미'서비스는 보도블록 침하, 파손과 공중화장실 이용 불편사항, 쓰레기 무단투기, 불법광고물 무단설치 등 도시미관을 해치거나 주민안전을 저해하는 생활 주변의 '옥의 티'를 컴퓨터나 전화 등을 통해 신고,접수받고 공무원들이 현장점검을 통해 주민불편사항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해 주는 현장중심의 행정서비스 제도다.
구는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 발생하는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행복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먼저 중랑구 직원들은 출,퇴근과 출장시 생활불편사항을 적출, 인터넷을 통해 신고하는 '일일살피미'를 운영하며, 해빙기 안전점검을 비롯 어린이공원, 가로등과 보안등, 수방?제설 등 평상시 처리가 어려운 불편사항을 추가로 해소해 주는 '테마살피미'를 운영하고 있다.

또 주민참여 활성화 노력으로 주민과 함께 동네를 순회하고 지역문제를 해결해 보는 '주민과 함께하는 살피미'를 운영하며 16개 동 주민센터 출입문에 '그린신문고(민원수거함)'를 설치 운영, 인터넷에 익숙지 않은 주민도 메모식으로 간편하게 불편사항을 즉시 신고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다.

아울러 지난 14일부터 16일에는 주민들이 '주민불편 살피미' 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구청 로비와 중화역 역사에서 시책사업 시연회를 개최, 이용방법 안내와 함께 주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신고사항을 접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같은 노력으로 구는 올 6월까지 주민불편사항 1만6136건을 신고 처리했으며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중랑구'을 만들어 가는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기타, '주민불편 살피미' 서비스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 감사담당관(☎2094-020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