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상, 박종대 애널리스트는 "신세계의 6월 총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15.2%, 34.6% 증가한 1조1520원과 834억원을 기록했다"며 "6월 기존점 매출증가율은 백화점 15.6%, 할인점 5.4%로 백화점은 여전히 높은 두자릿수 수준을 유지했고 이마트 또한 전월대비 개선폭이 확대되는 양상"이라고 밝혔다.
2분기 실적은 총매출 3조4690억원(yoy +13.0%), 영업이익은 2578억원(yoy +16.6%)으로 예상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민 애널리스트는 "최근 신세계가 이마트 온라인쇼핑몰을 강화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며 "온라인쇼핑몰 사업강화 목적은 단기적 이익창출보다는 장기적 관점에서 오프라인 고객의 이탈을 방어하는 방편으로 해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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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환 기자 goldf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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