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민 애널리스트는 "포털 업종내 가장 강한 분기 실적 모멘텀과 모바일 서비스 선점 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유효하다"며 "온라인 광고부문의 견조한 실적 개선추이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3분기에는 비수기 영향으로 배너광고 하락은 불가피하나 검색 트래픽 증가와 영업력 강화로 검색광고의 성장 둔화 우려는 상쇄될 전망이며, 연말 성수기 수혜가 4분기에 집중되면서 하반기 실적개선 모멘텀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NHN-오버추어 결별에 따른 검색광고 단가 급락 우려는 예상보다 축소된 것으로 판단했으며 SK컴즈-오버추어와의 계약 연장으로 광고주 이탈 우려가 축소됐고 대행사, reseller를 포함한 ‘反네이버’ 전선의 협력 강화로 인해 자체 광고 플랫폼의 매출 및 비중 확대가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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