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1년 9개월 동안 접수된 휴대폰 단말기 관련 피해구제 사건 414건을 분석한 결과 팬택&큐리텔의 '스카이'가 121건(29.2%)으로 가장 많았고, LG전자(주) '싸이언' 119건(28.7%), 삼성전자(주) '애니콜' 51건(12.3%), 모토로라코리아(주) '모토로라' 49건(11.8%), (주)KT테크 '에버' 20건(4.8%) 등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피해 유형별로는 '품질 및 AS 미흡'이 234건(56.5%)으로 가장 많았고 '품질보증기간내 수리비 청구'가 87건(21.0%),'반품시 환급금 불만'38건(9.2%),'수리과정중 저장자료 손상'9건(2.2%)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휴대폰 단말기와 관련된 소비자 피해는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 1월부터 9월말까지 소비자원에 접수된 휴대폰 관련 소비자 상담은 6656건, 피해구제는 231건으로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57.5%, 71.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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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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