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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강자 새우깡 제쳤다…CU, 롯데리아 양념감자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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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최대 2만3000개 판매

CU에서 판매하는 롯데리아 양념감자. (사진제공=BGF리테일)

CU에서 판매하는 롯데리아 양념감자. (사진제공=BGF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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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CU는 롯데리아 양념감자가 편의점 차별화 상품으로는 10년 만에 새우깡을 제치고 스낵 매출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롯데리아 양념감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며 출시 닷새 만에 매출 1위에 등극했다. 하루 최대 판매량은 일반 과자들의 2배 수준인 2만3000여개를 기록했다. CU의 차별화 스낵 매출은 이달 1일부터 6일까지 전년대비 71.1% 증가했다.

해당 상품은 제품명에서 바로 알 수 있듯 롯데리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양념감자를 과자로 만들었다. CU, 롯데제과, 롯데리아는 주로 햄버거를 먹을 때 함께 주문하는 양념감자를 언제든 쉽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편의점 스낵으로 개발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3사는 양념감자의 새로운 변신과 편의점 스낵의 영역 확장에 초점을 맞춰 상품 기획, 레시피 개발, 출시에 이르기까지 약 6개월에 걸쳐 협업을 진행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기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잇따라 빅히트를 시킨 상품 역량을 바탕으로 이번엔 롯데리아 양념감자가 대박을 터트렸다”며 “CU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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