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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 13년 만의 귀환" 이마트·SSG닷컴, '레고 아바타' 내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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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SSG닷컴, 레고코리아 협업 '레고 아바타' 4종 2만개 선봬
'아바타' 속편 개봉 앞두고 13년만에 아바타 레고 첫 출시

레고 '아바타:토루크 막토와 영혼의 나무'.

레고 '아바타:토루크 막토와 영혼의 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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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전세계 역대 흥행 기록 1위 영화 '아바타'가 올해 연말 속편인 '아바타:물의 길' 개봉을 앞두고 13년 만에 레고로 처음 출시됐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영화 아바타 속편 개봉에 앞서 13년 만에 재개봉한 영화 '아바타 리마스터링'을 기념해 레고 코리아와 손잡고 '레고 아바타' 시리즈 4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마트와 SSG닷컴이 선보인 레고 아바타 시리즈 4종은 총 2만개 한정 물량으로,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공식 레고스토어를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에 판매하는 레고 아바타 시리즈 4종은 영화 아바타 1편 속 판도라 행성과 나비족은 물론, 영화 속 주요 장면들을 섬세하고 정교하게 구현한 레고 시리즈다. 대표 상품은 '아바타:토루크 막토와 영혼의 나무' 세트다. 선 자세에서 날개를 제외하고 높이 24cm, 폭 39cm의 토루크와 높이 22cm의 영혼의 나무, 미니 피겨 4개와 다이어호스 피겨 1개 등이 포함돼 있다.


이밖에도 영화 속 인기 장면들을 실감나게 재현한 '네이티리와 타나토르 VS AMP 수트 쿼리치', '제이크와 네이티리의 최초 밴시 비행', '공중에 뜬 산-사이트 26과 RDA 삼손'을 함께 선보인다.

이마트가 영화 아바타 레고 시리즈를 단독으로 선보이는 이유는 인기 영화의 명장면들을 재현한 레고 시리즈들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가 지난해 6월 단독으로 선보인 '레고 해리포터 20주년 기념 시리즈' 4종의 경우 6월 한달 동안만 약 1600개가 판매됐으며, 지난해 말까지 약 7개월 동안 1만개 이상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이마트가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는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의 경우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1만5000개 이상 판매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마트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블록완구 인기에 발 맞춰 레고 코리아와의 협업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이마트 블록완구 매출은 2020년 대비 4.7% 신장한데 이어, 올해 들어서도 1월부터 9월까지 매출은 전년 대비 4.5% 늘었다.


블록완구의 꾸준한 인기에 이마트는 스타필드 고양 공식 레고스토어를 시작으로 2020년부터 이마트 월계점, 이마트 영등포점(타임스퀘어)에서도 별도 공식 레고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블록완구 시장 확대를 위해 레고코리아와 다양한 협업들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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