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차피 다이어트 할 거, 행복하게" 롯데마트 '제로 칼로리' 매출 70%↑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어다행다' 트렌드…제로 칼로리 음료 단독 상품 3종 선봬
올여름(6~7월) 제로 칼로리 음료 매출 전년대비 70%이상 신장
트렌드 맞는 단독 상품 지속 개발·건강 도움 주는 기능성 음료 확대 운영

"어차피 다이어트 할 거, 행복하게" 롯데마트 '제로 칼로리' 매출 70%↑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마트가 '제로 칼로리'로 다이어트족을 사로잡는다.


롯데마트는 19일 최근 출시한 제로 칼로리 음료 단독 상품 3종이 '가성비'와 맛을 앞세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파우치에 담긴 리치향 '캐모마일 릴렉스 제로'와, 청량감이 느껴지는 '제로 스파클링 에이드 라임·피치' 모두 1.5ℓ 대용량 상품이다. 가격은 1290~3000원대다. 세 상품은 7월 말 출시 이후 3주 동안 2만개 이상 판매됐다.

로푸드(Low food) 트렌드에 걸맞은 저칼로리 디저트 상품도 인기다. 롯데마트 디저트 자체 브랜드(PB)인 '스윗허그'의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330kcal 파인트 민트초코' '330kcal 파인트 다크초코'가 있다. 유지방과 설탕의 함량을 낮췄으나 젤라또 수준의 쫀쫀한 식감과 진한 초코맛으로 인기라는 설명이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보다 다양한 저칼로리, 제로 칼로리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최근 20~3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어다행다(어차피 다이어트할 거면 행복하게 다이어트 하자)' 열풍이 불며 맛과 건강을 모두 놓치지 않은 저당, 저칼로리 식품을 통해 즐겁게 건강 관리 및 다이어트를 하는 라이프스타일이 각광받고 있다. 여름 휴가 시즌을 지나면서 시원한 제로 칼로리 음료에 대한 고객 수요도 높아졌다. 롯데마트의 올해 6~7월 제로 칼로리 음료 매출은 전년대비 70% 이상 신장했다.


김세홍 롯데마트 기호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새롭게 각광 받고 있는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에 발맞춰 여름철 '다이어터'를 위한 제로 칼로리 음료 단독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로, 저칼로리 상품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식음료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