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독]오세훈, 서울교통공사 이어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철퇴'...간부 등 6명 해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대대적인 감사 펼쳐 공단 본부장 등 6명 해임...당사자들 중 이의 제기

[단독]오세훈, 서울교통공사 이어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철퇴'...간부 등 6명 해임
AD
원본보기 아이콘


단독[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4·7보궐선거를 통해 당선돼 취임 이후 서울교통공사의 지하철 집진시설관련 문제를 집중 감사해 관련 임원을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한 이후 서울물재생시설공단에 대해서도 철퇴를 내려 눈길을 모은다.


이는 오 시장이 더 이상 서울시 산하기관 부패를 용납하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 표명으로 보인다.

탄천 하수처리시설과 서남센터를 운영하는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은 최근 서울시로부터 6명이 해임과 함께 수사의뢰를 당하는 등 강력한 징계 조치를 당하며 서울시 산하 공단으로 올해 출범한 이래 최악의 위기를 맞았다.


서울시는 지난 몇 달 동안 공단에 대해 대대적인 감사를 단행, 간부들과 업체의 유착 관계를 확인해 이같은 조치를 취했다.


이로써 공단은 기술직 간부들이 직위해제를 당함에 따라 조직 운영에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공단은 서울시 특정직군 출신 간부들이 근무, 관련 업계와 밀접한 관계 등이 문제됐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공단은 지난달 노조로부터 42억원의 급격한 임금 인상을 해줄 것을 요구하며 파업을 단행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공단은 서울시 업무를 대행하는 공기업으로 서울시 승인이 나야 직원들 임금도 올려줄 수 있다”며 난색을 표명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