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HK이노엔 공모가 5만9000원 확정…수요예측 경쟁률 1871대 1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달 29~30일 일반 청약 진행…다음달 9일 코스닥 상장

HK이노엔 공모가 5만9000원 확정…수요예측 경쟁률 1871대 1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코스닥 시장 상장을 앞둔 HK이노엔이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공모가가 5만9000원으로 확정됐다.


HK이노엔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이 같이 공모가가 결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공모가 희망범위 최상단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이에 따라 HK이노엔은 이번 기업공개(IPO)로 총 5969억 원을 공모하게 됐다. 상장 후 시가총액은 1조7054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수요예측 경쟁률은 1871대 1로 코스닥 시장 및 바이오·제약 업종 기준 역대 최고치였다. 총 1627개(국내 1356개, 해외 271개)의 기관이 투자했으며 참여 기관 32.9%가 공모가 범위 최상단을 초과한 가격을 제시했다.


일반 투자자 청약은 오는 29~30일에 진행된다. 개인 투자자는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에서 청약할 수 있다. 코스닥 시장 상장일은 다음달 9일이다.

CJ헬스케어가 전신인 HK이노엔은 숙취해소음료 '컨디션'을 내놓은 바이오헬스 기업이다. 국내 제30호 신약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을 포함해 순환, 소화 등 7개 질환 영역에서 160여개의 전문의약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 중 13개 전문의약품이 각 연매출 100억원을 넘어섰다.


강석희 HK이노엔 대표는 "HK이노엔의 연구개발 능력과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신 국내외 기관 투자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향후 세계 최상위 바이오헬스 기업으로 두각을 드러내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