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식하기 찜찜하다? 집밥용 떡볶이 간편식 시장에 도전한 삼진어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진식품, 9개월 보관 냉동 ‘삼진어묵 분식 떡볶이’ 출시

간편하게 뚝딱! 집에서 분식 세트 즐기는 트렌드 맞춰

외식하기 찜찜하다? 집밥용 떡볶이 간편식 시장에 도전한 삼진어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부산의 대표적인 향토 어묵브랜드 삼진어묵이 간편식 트렌드를 반영한 간편 조리용 ‘냉동 떡볶이’를 시장에 내놨다.


삼진식품(대표 황창환)은 삼진어묵이 냉동 간편식 ‘삼진어묵 분식 떡볶이’를 출시해 국내 시장에 도전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해 10월 진행한 ‘코로나 전후 식품 소비 변화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74.2%가 ‘집밥 섭취 횟수 증가’로 나타났다.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과 밀키트 소비 증가 현상을 뒷받침한다.


삼진어묵이 출시한 간편식 제품은 떡볶이뿐 아니라, 순대와 김말이어묵, 어묵 국물 등 분식 세트로 구성돼 있어 가정에서 간편하게 분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외출과 식당 출입을 자제하는 코로나19 시대에 맞춤형 제품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제품은 분식의 인기 메뉴인 떡볶이, 순대, 김말이어묵, 어묵 국물을 하나로 맛볼 수 있다.


또 기존 냉장 간편식의 경우 유통기한 짧아 5일 이내에 먹어야 했지만, 이번 제품은 냉동 보관 제품으로 최대 9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다.


조리 시간은 10분 내외로 짧고 조리 방법도 간단하게 만들었다.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몰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날 수 있다.


삼진식품 김태성 유통본부장은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삼진어묵에서 지난해 10월 ‘저염 어묵’으로 출시한 ‘우리가족 깐깐한 어묵’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만봉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제23차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수산가공식품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