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넷마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게임기업 유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해 대비 6계단 오른 54위 차지

넷마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게임기업 유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넷마블 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전체 산업에서 지난해 대비 6계단 오른 54위를 차지했고, 게임회사 중 유일하게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에는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했으며, 넷마블은 브랜드스탁지수(BSTI) 총 844점(1000점 만점)을 얻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8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6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 측은 "올 1분기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A3: 스틸얼라이브' 등 신작을 국내외에 출시하면서 주요 앱 마켓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지난달 3일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를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출시했다. 이 게임은 출시 한 달 만에 북미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6위를 기록했으며, 프랑스와 대만, 홍콩 등에서도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지난달 12일 국내에 출시한 A3: 스틸얼라이브는 일주일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매출 순위 2위와 3위에 올랐고, 현재까지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브랜드스탁의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도 7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