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디스플레이, 화면은 밝지만 실적은 '글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도 적자 전망…LCD 패널 가격 상승 폭 한계 있어

LG디스플레이, 화면은 밝지만 실적은 '글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LG디스플레이 가 올해에도 적자를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LCD TV패널 가격을 상승시킬 수 있는 제한 속에 가격 경쟁이 이어지며 실적 개선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18일 유진투자증권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6조1000억원, 영업손실 6500억원으로 추정됐다. 전 분기보다 영업손실 폭이 2200억원 가량 늘어난 것이다. 매출은 늘었지만 지난해 내내 적자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3년간 막대한 투자를 진행했지만 외형성장을 이루지 못해 재무구조만 악화됐다는 평이다. 파주 LCD TV 라인 구조조정에 따른 일회성 비용 등으로 적자가 확대돼 지난해 연간 실적은 매출 23조2000억원, 영업손실 1조5900억원을 거둘 것으로 내다봤다.

이승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LCD TV 패널 가격이 하락을 멈추고 상승이 예상된다는 점과 지난해 4분기와 올해 1분기를 바닥으로 적자폭이 줄어들 것이라는 점은 긍정적이며 자동차 디스플레이에서도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된다는 점도 희망적이다"라면서도 "이를 감안해도 LCD TV패널은 여전히 공급우위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 가격 상승폭은 한계가 있는데다 흑자전환을 위해서는 지난해 2조2000억원이던 감가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이 올해 5조원 이상으로 늘어야하지만 가능성이 높아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여기에 경쟁사인 삼성전자 가 75인치 마이크론 LET TV 가격을 향후 300만원대까지 낮출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망이 밝지만은 않다는 분석이다.


올해에도 적자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유진투자증권은 올해 LG디스플레이가 매출 23조7000억원, 영업손실 5500억원을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투자의견은 '보류', 목표주가는 1만6000원을 유지했다. 17일 종가는 1만5850원이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