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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암호화폐 투자자 보호 위한 ‘사전 체크리스트’ 고객센터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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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암호화폐 투자자 보호 위한 ‘사전 체크리스트’ 고객센터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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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업비트가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대고객 홍보 강화의 일환으로 ‘묻지마 투자 사기’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에 적극 나선다.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암호화폐 투자 시 유의사항을 담은 ‘고객상담 사전 체크리스트’를 자사 고객센터인 업비트 라운지 상담과정에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업비트가 강조한 사전 체크리스트는 ▲암호화폐 거래소가 아닌 장소에서 열리는 설명회에 참석해 거래소 가입을 권유 받았을 경우 ▲지인에게 투자를 권유해 성공하면 소개수당이나 배당 등 보상을 지급받기로 한 경우 ▲투자하려는 암호화폐가 업비트에 상장 예정이라는 설명을 들었을 경우 ▲암호화폐 발행 업체가 업비트와 제휴 관계라고 할 경우 ▲해당 거래소 사이트에 거래량, 소재지, 보안인증 표기 등 기본 정보가 누락돼 있거나 메뉴를 클릭해도 화면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등 다섯 가지다.


두나무 관계자는 “암호화폐와 관련된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투자자 보호와 함께 시장 정화에 앞장서기 위해 사전 체크리스트를 도입하게 됐다”며 “금융사기가 의심되거나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금융기관 및 수사기관에 즉각 신고해 사고를 줄이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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