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리브영 'KCON 2019 LA' 참가…K뷰티 세계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리브영 'KCON 2019 LA' 참가…K뷰티 세계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올리브영이 K뷰티 세계화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LA컨벤션센터와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진행되는 'KCON 2019 LA'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KCON은 CJ ENM이 2012년부터 한류의 세계화를 위해 북미, 중남미, 중동, 유럽, 아시아 등지에서 진행하는 세계 최대의 K컬쳐 컨벤션이다. 지난해 LA에서 진행된 행사에서는 무려 9만 4000여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올리브영은 올해 KCON LA에서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최신 K뷰티 트렌드 전파와 글로벌몰 인지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지난 6월 해외에서 한국 화장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K뷰티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몰’을 론칭했다. 올리브영은 론칭 당시, 글로벌몰을 통해 가장 먼저 공략하는 지역이 미국이라 밝힌 바 있다.


올리브영은 이번 행사 기간 ‘딜리버리 박스 포토존’과 ‘회원가입 존’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한 부스를 선보인다. 특히, 다양한 뷰티 아이템을 큐레이션한 체험존과 트렌디한 메이크업 제품을 직접 바르고 즐길 수 있는 메이크업존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류의 두 축인 뷰티와 음악이 결합된 국내 최초의 코스메틱 브랜드 '컬러그램톡(colorgramTOK)'의 별도 브랜드존도 마련했다.


이와 더불어, 부스에서 체험한 제품을 글로벌몰에서 즉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을 알리는데 주력하며 회원가입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고객에게는 기초화장품 키트와 하트 머리핀 등을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KCON에 해마다 참가하며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돕는 한편, 자체 브랜드를 해외 시장에 소개하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미국 밀레니얼 세대에게 차별화된 K뷰티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몰을 적극 알리기 위해 이번 KCON2019 LA에 함께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몰을 통한 K뷰티 세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부처님 마음 새기며 국정 최선 다할 것"…조국과 악수(종합2보) 尹 "늘 부처님 마음 새기며 올바른 국정 펼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종합) 범죄도시4, 누적 관객 1000만명 돌파

    #국내이슈

  • 여배우 '이것' 안 씌우고 촬영 적발…징역형 선고받은 감독 망명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해외이슈

  •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